포켓 로그에 대한 간단한 해설

우선도가 없고 변화기는 못 막지만 광역 방어인 만큼 더블배틀에서 까다로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 턴만 잘 막아내면 이탈 기술이나 위액 등으로 처리가 가능하므로 매우 우수한 기술. 하지만 배우는 포켓몬이 매우 적어, 일반적으로는 개굴닌자와 던지미만 배우고, 레어 알 기술로도 레디안만 배운다. 기술만 필요하기 때문에 야생에서 구해도 되나, 두 포켓몬 모두 야생 포획 가능성이 별로 높지 않은 것이 문제.

돈벌이용 아이템으로 이 아이템도 부적금화의 버프를 받는다. 아이콘은 본가의 럭키펀치의 팔레트 스왑.

다만 종이신도와 마찬가지로 내구가 매우 허약하다 보니 원킬을 못낸다면 바로 비상이 걸리는 데다, 선공기 아쿠아제트나 기습에 약점을 찔려 누워버릴 위험도 있다.

이중 일부 업적은 요구 조건이 높다 보니, 엔드리스 이외의 모드에서는 클리어가 불가능하다.

던지미는 진입 자체가 힘든 도장에서만 등장하는데다 일반 웨이브에선 레어 등급이고, 개굴닌자는 그나마 자주 들리는 호수에서 나오긴 하지만 일반, 보스 웨이브 둘 다 레어 등급이라 이쪽도 자주 등장하는 편이 아니다. 때문에 남는 이로치 꿀모으기, 픽업몬 자리에 대신 이들을 데려갈지, 아니면 야생에서 운좋게 먹는 방법을 택할지는 선택 사항이다.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물론 잡은 포켓몬을 사용하다가 데일리 런 도중 친밀도가 오르는 경우는 정상적으로 사탕이 나온다.

잠자기 페널티를 상쇄하는 것도 이론상 가능은 한데, 유루열매처럼 잠듦에만 반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는 전법이다.

상대 포켓몬을 이탈시켜 배틀을 강제 종료시키는 기술들. 상대하기 힘든 야생 포켓몬을 만났는데 마스터볼을 던지기 아까울 때 고려할 만한 선택지이다.

포케러스는 매우 희귀한 상태이기 때문에 발견하면 매우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특성 통찰의 효과가 기존의 보유 아이템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특성을 알려주는 것으로 바뀌었다.

화학변화가스로 도주를 무효화하는 가라르 또도가스와, 틀깨기로 옹골참을 무효화하는 몇몇 포켓몬의 특성을 바꿔 쫓아내거나 잡아내는데 도움을 주는 기술이다. 없으면 다소 곤란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챙겨두는 것이 좋다.

이를 해제하려면 상태창에서 임의로 해제해야 한다. 추가로 본래 원시회귀는 메가진화와는 별개 기믹이라 메가링이 필요없지만, 밸런스 패치의 일환인지 메가링을 획득한 상태여야 주홍구슬, 쪽빛구슬을 포켓 로그 획득할 수 있다.

오늘은 포켓로그 링크 사이트와 포케로그 공식 위키 바로가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들어두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